박주민은 평범한 중학교를 다닌 후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동기들과 비교해 심각한 실력 차이를 느껴 공부에 몰두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10대 시절에 대한 성찰을 하게 되면서 서울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한 후에는 인권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박주민 변호사 부인 - 강영구 변호사
공익 변론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함께 법무법인 '이공'을 설립하였고, '이공' 소속 변호사로서 일하면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사무처장으로도 활동하였다고 하네용!
사회적으로 굵직한 사건들의 변론을 맡으며 성과를 이룬 바 있고, 특히 세월호 침몰 사고 유가족과 동고동락하며 그들의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진상 규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겪으며 변호사로서 한계를 느꼈고 그 와중에 정계 입문 권유를 받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2016년 4월 13일에 치러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 의회에 진출했습니다!!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출신 김재연에 이어 두 번째 외국어고등학교 출신 국회의원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 선거와 관련해서 가장 마지막에 전략 공천이 되는 열악한 상황에 놓였지만 현직 국회의원 이미경의 지원과 세월호 참사 유가족 등의 헌신으로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한편 박주민 변호사 아버지 고향 등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