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호(27ㆍ장쑤 쑤닝)는 중국에서 뛴 지 2개월 됐습니다!
그는 오는 2016년 9월 21일 난징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하는 상하이 선화와의 중국축구협회(FA)컵 준결승 2차전을 앞뒀다. 장쑤는 17일 상하이 홍커우스타디움에서 한 1차전에서 3-2로 이겼다. 이번에 비기기만 해도 결승에 오른다고 하네요!!
홍정호 장쑤 연봉 ???? 20억원
이적료 ??? 50억원
홍정호의 역할이 중요하다. 김기희(27ㆍ상하이 선화)와의 맞대결도 기다린다. 상하이와의 경기는 홍정호가 장쑤에서 뛰는 아홉 번째 경기다. 홍정호는 20일 현재까지 정규리그 일곱 경기(선발6ㆍ교체1), FA컵 한 경기(19일 상하이와 4강 1차전)에 나갔습니다!!
홍정호는 지난 7월 15일 독일 아우크스부르크를 떠나 중국 슈퍼리그로 옮겼다. 그는 "나는 발전하고 있고 실력은 줄지 않았다"고 했다. 홍정호는 스타 선수들과 하는 경기, 훈련이 큰 도움이 된다고 믿는다. 그는 "유명 공격수들과 어깨싸움을 하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전했습니다!
중국 프로축구 팀들은 큰 돈을 들여 유럽 리그의 스타들을 많이 영입했다. 홍정호가 속한 장쑤에만 해도 하미레스(29), 알렉스 테세이라(26) 등이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해야 만날까 말까 한 공격수들이다. 홍정호가 뛸 때 아우크스부르크는 챔피언스리그에 나가지 못했습니다!!
홍정호는 중국으로 이적할 때 많은 질타를 받았다. 유럽은 한국 선수들에게 꿈의 무대, 중국은 변방이다. 홍정호의 이적은 꿈을 버리고 돈을 쫓아 변방으로 간 것처럼 보였다. 홍정호는 장쑤에서 연봉 20억 원(추정치)을 받는다.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받던 5억 원(추정치)보다 네 배나 많다고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