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5일 수요일

제이크 아리에타 연봉 fa 구속 구종,방어율 성적 기록,약물 루머,부인 아내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의 우완 에이스 제이크 아리에타(30)가 경기력 향상 물질(PED) 복용 의혹을 강력하게 반박했다고 합니다!


아리에타는 지난 2016년 4월 28일(한국시간) 미국 일간 USA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의 성공을 가져다준 것이 금지약물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바보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아리에타는 "나도 소문은 많이 들었다. 일부는 무척 재미있었고, 또 일부 사람들은 솔직히 얘기해서 바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트위터를 보면 '측근이 그(아리에타)가 스테로이드 물질을 복용하고 있다고 까발렸다'는 식의 글을 보게 된다. 글쎄, 나는 1년마다 10가지 종류의 금지약물 테스트를 받는다. 만약에 내가 금지약물을 복용했다면 그 테스트에서 적발됐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아리에타는 "나는 경기를 존중하고, 가족과 친구, 팬들을 실망하게 하고 싶지 않다. 그들이야말로 내가 올바르게 처신하는데 가장 강력한 동기 요인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리에타가 각종 의혹을 받는 것은 극적인 반전을 이뤄낸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3년 전만 해도 가망성 없는 유망주 취급을 받았던 아리에타는 컵스로 트레이드된 이후 잠재력을 무한대로 꽃피우며 이제는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 반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22승 6패 평균자책점 1.77로 클레이턴 커쇼, 잭 그레인키를 모두 제치고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받은 아리에타는 올 시즌에도 노히트 노런 한 차례를 포함해 4승 무패 평균자책점 0.87의 질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리에타가 지난해 6월 21일 이후 25차례 선발 등판에서 남긴 기록은 독보적입니다! 아리에타는 이 기간 24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달성했고, 20승 1패를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0.86에 피안타율은 0.149에 불과했다. 그리고 이 기간 두 차례나 노히트 노런을 달성했습니다!!


아리에타는 "만약에 누군가가 내게 금지약물을 복용한 것 아니냐고 말한다면 그건 그 사람이 내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찬사가 될 것"이라며 "그 정도로 내가 뛰어나다고 생각한다는 것 아니겠냐"고 받아쳤습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의 스테판 A. 스미스는 최근 자사 방송에 출연해 아리에타의 어두웠던 시절의 기록과 지난 2년간의 이닝·승수 기록을 비교해가며 "아리에타는 PED 복용을 둘러싼 의혹을 웃어넘겨서는 안 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