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9일 수요일

도널드 트럼프 공약 김정은 암살 북한,사드 한국영향 주한미군,트럼프 공약 금리인상?

이단아’로 불렸던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대북 정책에서도 핵시설 파괴, 김정은 암살 등 강력한 군사적 행동도 불사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유세 당시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중국을 압박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사라지게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는 미국 CBS의 토크쇼인 ‘디스 모닝’에 출연, 북한의 핵위협과 관련한 질문에 "중국이 어떤 형태로든 그 자(김정은)를 빨리 사라지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진행자가 ‘사라진다’(disappear)는 의미가 곧 ‘암살‘(assassinated) 을 뜻하는 것이냐고 묻자 트럼프는 구체적 언급을 꺼렸다고 합니다!! 대신 트럼프는 "솔직히 말하면,김정은에 대해 더 최악의 것들을 듣고 있다"라고 답했다. 또한 트럼프는 김정은을 "나쁜 놈(bad dude)"이라면서도 "그를 과소평가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외에 경제, 복지, 환경 면에서 그의 공약은 규제 완화와 감세, 무역과 외교에서의 보호주의와 고립주의로 요약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법인세와 소득세 인하, 상속세 폐지 등 고강도 감세정책을 발표하며 이를 ‘세제혁명’이라 선언했다. 39.6%에 달하는 최고 소득세율을 33%로 낮추고, 7단계인 소득세 누진체계를 3단계로 간소화하겠다고 공언했다. 현행 35%인 법인세를 15%로 낮추는 방안도 제시했다. "평생 일한 노동자들이 죽어서까지 세금을 내선 안 된다"며 상속폐 폐지도 들고 나왔다고 합니다!!


또 금융 등 각종 산업에서는 과도한 규제가 경쟁력을 해친다며 규제 철폐 또는 완화를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도로와 교량, 공항 등에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도 공약하고 있다. 경기 부양을 통해 민간 투자를 이끌어내겠다는 구상이지만 재정 적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복지를 확대해 온 민주당 정부의 정책도 역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트럼프는 오바마케어로 인한 미국인들의 부담이 급증하고 있다며 폐지 입장을 밝혔다. 그는 국민건강보험의 필요성을 인정한다면서도 ‘자유 시장 원칙’에 따라 이를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는 주(州) 경계 범위를 넘어서 다른 주에서도 같은 보험상품을 판매하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트럼프는 오바마케어 폐지를 주장했지만 메디케이드는 연방 정부의 정액 보조금 제도로 편입하자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트럼프는 의약품 가격에 대해 정부의 규제보다는 시장의 논리에 맡겨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해외 의약품 수입 제한을 완화해 소비자들의 약값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미국 우선주의를 전면에 내건 트럼프는 이민자 증가로 테러가 발생하고 자유무역으로 미국인들이 일자리를 빼앗겼다며 주류 백인사회의 편견에 기반을 둔 이민정책을 수립했다. 트럼프는 멕시코 국경에 거대 장벽을 세우겠다는 계획을 공개했고 불법 이민자 유입을 막기 위해 국경지대에 보안군을 창설하겠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무슬림의 한시적 입국 금지 및 비자 발급 조건 강화를 역설했습니다!


트럼프는 클린턴과 달리 모든 시민의 총기소유 권리를 명시한 수정헌법 2조 옹호자다. 미국 내 최대 로비단체인 전미총기협회(NRA)의 지지를 받은 트럼프는 수정헌법 2조를 거론하며 반자동 소총 판매 등 총기규제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트럼프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테러 문제를 총기 문제로 돌리려고 한다"며 "문제는 총기가 아닌 테러"라고 맞섰다. 트럼프 후보는 가능한 많은 사람이 무장해야 총기사고 피해자가 줄어든다는 논리를 펴기도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